조글로로고 blog

블로그

신청하기

  • 제 3장 시로 읽는 주역(1) 최룡관 | 2019-02-07

    제 3장 시로 읽는 주역(1)     1.하늘의 무늬   ㄱ. 사나이 셋이 모여 하늘이여라 별의 산파여 구름의 산파여 바람의 산파여 구름 오줌이 대지에 넘치여 대우를 부르기도 하고 무너지는 하늘이 비명...

  • 거지 황아전 / 김 춘 수 강려 | 2019-02-06

    거지 황아전   김 춘 수     어릴 때 본 참빗과 나막신이 없다. 약과틀도 없다. 죽음이 주검이 되어 얼굴이 조막만하다. 살갗이 가짓빛이다. 체인 코코스는 메뉴가 화려하다. 대낮이다. 햇살이 햇살...

  • 문학 작품의 해석 방법 강려 | 2019-02-06

      문학 작품의 해석 방법   문학은 그 자체로 진공의 상태에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, '작자 - 작품 - 독자'의 구도 속에서 '현실 세계'에 역동적으로 구체화되는 현상이다. 따라서, 문학의...

  • [공유] [[[세계 명시 모음]]] 강려 | 2019-02-05

    출처 천명(天命;인생의 의미) | 영원속으로 원문 http://blog.naver.com/hanjun105300/221304113260   양치식물이 자라는 언덕  - 딜런 토마스     풀이 푸르렀던 만큼, 쾌활한 집 주변의 ...

  • 서예작품(20)모주석: 매화를 읊노라 박문희 | 2019-02-05

    卜算子·咏 梅 毛泽东   风雨送春归,飞雪迎春到。 已是悬崖百丈冰,犹有花枝俏。 俏也不争春,只把春来报。 待到山花烂漫时,她在丛中笑。   [복산자] 매화를 읊노라   모택동 빗바람 봄을 바...

  • 제2장 구라파의 채색꽃다발… 최룡관 | 2019-02-04

    제2장 구라파의 채색꽃다발…   홀드 일기 2014년 6월 4일에 14시50분에 북경에서 코펜 하겐으로 날아갔다. 11시간을 내내 태양과 함께갔다. 홀드는 유난히 신비한 곳이였다. 8일부터 거이 날마다  ...

  • 생각 속의 여우 / T․휴즈 강려 | 2019-02-04

    생각 속의 여우 T․휴즈   나는 이 한밤 순간의 숲을 상상한다. 무언가 살아 있다. 시계의 고독과 내 손가락이 움직이는 이 백지 옆에서.   창 밖엔 별 하나 보이지 않는다. 비록 어둠 속에서 깊어졌으나...

  • 환유적으로 시 쓰기/윤석산 강려 | 2019-02-04

    [공유] 환유적으로 시 쓰기/윤석산   3) 환유적으로 시쓰기       자아 이제 서정적 줄거리를 완성했으니 환유적 어법으로 시를 써보기로 할까요? 지금 쓰자면 ‘나중에 쓰지요’라고...

  • 낭만주의에서 고답파, 상징주의로/ 민 용 태 강려 | 2019-02-04

    낭만주의에서 고답파, 상징주의로     민 용 태(고려대 명예교수.스페인 왕립 한림원 위원)   1. 그리움의 미학   “산 너머 저 산 너머 어느 먼 곳에/ 행복이 산다고 사람들은 말 하네&r...

  • 인과 관계를 비틀거나 풍경 바꾸기 강려 | 2019-02-04

    인과 관계를 비틀거나 풍경 바꾸기    우리가 새롭게 느끼는 것은 그것이 새로운 것이라기보다  인식의 주체가 새롭게 받아들였기 때문입니다.  그리고, 새로운 제재들을 택하려는 것은 누구나...

  • 초현실주의와 그로테스크를 활용한 시형식 강려 | 2019-02-04

        초현실주의와 그로테스크를 활용한 시형식       -박상순     1)박상순     1961년 서울 출생. 서울대학교 미술대학 회화과(서양화 전공) 졸업.  91년『작가...

  • 영미 모더니즘과 현대시에 나타난 모더니티 강려 | 2019-02-04

    영미 모더니즘과 현대시에 나타난 모더니티           1. 모더니즘의 시기       * 버니지어 울프: 영국의 에드워드 왕이 사망하고 최초의 후기인상주의 전시회가 런던에서...

  • 아리스토텔레스 『시학』줄거리 [퍼온 자료] 강려 | 2019-02-04

    아리스토텔레스 『시학』줄거리 [퍼온 자료]   1. 모방에 관하여  우리의 주제는 작시술(作詩術)에 관한 것이다. 여기서는 예술 일반의 본질 뿐 아니라 그 종류와 기능에 관해, 좋은 시에 요구되는 플룻의...

  • 현대시의 단절의식 / 강영환 강려 | 2019-02-04

    현대시의 단절의식 / 강영환         反주지에서 찾을 수 있는 현대시에 있어서 의식의 특징을 스피어즈는 그의 저서 에서 현대시가 발생하는 과정에서 야기한 문제점을 '단절'이라는 ...

  • 영시의 이미지 강려 | 2019-02-04

    영시의 이미지      이 미 저 리        말이나 글에서 오직 관습적인 이미지만을(우리는 이 장에서 이미지라는 말을 비유라는 의미고    사용한다) 사용하는 것은 우...

  • 내 시의 하이퍼시 구조와 창작기법 /이선 강려 | 2019-02-04

    내 시의 하이퍼시 구조와 창작기법 이 선(시인)     을 요약하면 다음 11가지로 요약할 수 있다. 각각 시를 예로 들어서 역으로 하이퍼시 쓰기 방법론을 유추하여 보고자 한다.       &nb...

  • 디카시와 하이퍼시와의 관련성 / 문덕수 강려 | 2019-02-04

    디카시와 하이퍼시와의 관련성   문덕수     [1] ‘디카詩’의 창시자는 누구일까. 신(神)의 유무보다는 디카시의 창시자의 누구냐의 물음엔 한 가지 대답밖에 없으니 더 쉽습니다. 디카시...

‹처음  이전 1 2 3 4 5 6 7 다음  맨뒤›
조글로홈 | 미디어 | 포럼 | CEO비즈 | 인물 | 단체 | 블로그 | 쉼터 | 레터 | 포토 | 조글로뉴스 | 칼럼 | 문학 | 사이버박물관 | 광고 | 뉴스스탠드 | 광고문의
[조글로]조선족네트워크교류협회(潮歌网) • 연변두만강국제정보항(延边图们江地区国际信息港) •아리랑주간(阿里郎周刊)
地址:吉林省延吉市光明街89号A座9001室 电子邮件: postmaster@zoglo.net 电话号码: 0433) 251-7898 251-8178
吉林省互联网出版备案登记证 [吉新出网备字61号] | 增值电信业务经营许可证 [吉B-2-4-20080054] [吉ICP备05008370号]
Copyright C 2005-2016 All Rights Reserved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