조글로로고 blog

블로그

신청하기

  • 평론: 에즈라 파운드 -시문학과 미술의 만남- 강려 | 2019-03-13

    월간 한비문학 세계명시감상 6 에즈라 파운드 -시문학과 미술의 만남- 두메솔 이재관   미국 시인 에즈라 파운드(Ezra Pound, 1885-1972)는 27세에 소용돌이라는 미술 유파를 태동시켰고 유럽의 화가, 조각가, ...

  • 제2권 시론편 현대동시창작방법 최룡관 | 2019-03-13

    제2권 시론편 동시창작방법   여는 말 차례 제1장 현대동시 창작방법   1. 현실과 실재 2. 직설과 은어 3. 인식과 상상 4. 일상어와 시어 5. 동시와 이미지   제2장 하이퍼 동시 창작방법   1....

  • 春天的泥 / 任小霞 강려 | 2019-03-13

    春天的泥 任小霞 细细的雨 软化了 春天的泥 草籽儿 在她怀里 闹成 一丛丛密密的芽儿 花苞 在她怀里 笑成 一挂挂香香的灯 那一群孩子 在她怀里 蹦跳成 一串串春天的风铃 ——选自《小学生拼音报·读写...

  • 《민족문학》— 2019년 제2호 《민족문학》조선문판 | 2019-03-13

    목차   권두언   시련속에서 대성황을 이루다 ►백경승(나시족) / 운 서 옮김 명가특필 말 한필과 두 사람(소설) ►지자건(한족) / 신철호 옮김   모어작품 •  녀성작가특집 이기다의...

  • 제12강 리좀을 구성하는 원리들 Ⅲ 강려 | 2019-03-12

        양란 (tropical orchid) 탈영토화의 운동들과 재영토화의 과정들이 끝없이 가지를 쳐 나가고, 서로가 서로에게서 발견된다면, 그것들이 어떻게 서로 상대적이지 않을 수가 있겠는가? 양란(洋蘭)은 하...

  • 제11강 리좀을 구성하는 원리들 Ⅱ 강려 | 2019-03-12

    원리 3: 다양체의 원리 복수적인 것이 (주체 또는 대상으로서, 자연적 실재 또는 정신적 실재로서, 이미지로서 그리고 세계로서의) 一者와 관계를 끊게 되는 것은 오로지 그것이 실제 실사(實詞)로서 이해될 때, 즉...

  • 제10강 리좀을 구성하는 원리들 I 강려 | 2019-03-12

    제10강 리좀을 구성하는 원리들 I    리좀 개념을 보다 분명히 하기 위해 들뢰즈/가타리는 리좀을 구성하는 여섯 가지의 원리를 제시한다.  원리 1: 연결접속의 원리, 원리 2: 다질성의 원리 한 리좀...

  • 제9강 책의 두 가지 유형 강려 | 2019-03-12

    ※ 『천개의 고원』 텍스트 읽기 - 서론: 리좀 부분 (p.14~20)   우리가 말하고 있는 건 다름 아니라 다양체, 선, 지층과 절편성, 도주선과 강렬함, 기계적 배치물과 그 상이한 유형들, 기관 없는 몸체와 그것...

  • 제8강 혼효면, 혼화면, 기계 강려 | 2019-03-12

    들뢰즈와 가타리가 묻는 것은 책이 무엇과 더불어 작동하는지, 어떤 새로운 강도들을 창출해내는지, 다른 다양체들과 접속해 어떤 다양체를 만들어 가는지, 다른 탈기관체와 접속해 어떻게 혼효면/혼화면에로 나아가...

  • 제7강 글쓰기의 양화 강려 | 2019-03-12

    들뢰즈/가타리에게서 형상과 코라의 관계는 전복된다. 코라는 그것을 초월해 있는 형상들의 흔적에 따라 마름질되는 질료가 아니다. 코라는 가능한 모든 형상들을 보듬고 있는 충만한 잠재성, 물질이다. 그러나 이 물...

  • 제6강 탈기관체 Ⅱ 강려 | 2019-03-12

    들뢰즈와 가타리의 사유: 상상적인 것(the imaginary)의 사유가 아닌 실재적인 것(the real)의 사유. ‘현실적인 것(l'actuel)’은 개체들과 성질들(“S is P”!), 그리고 사회적 분절들 등...

  • 제5강 탈기관체 I 강려 | 2019-03-12

    삶을 일정한 단위로 분할하는 방식이 ‘분절’, ‘절편성’이다. 분절화는 잘라-붙임이다. 많은 사물들은 완전한 한 덩어리도 또 완전한 파편들도 아닌 분절된 하나, 마디들을 가진 하나로 되어...

  • 제4강 기계, 배치, 디아그람 Ⅱ 강려 | 2019-03-12

    인용된 구절 ― “이 선들로 하여금 서로 앞서거니 뒤서거니 하게, 또 느려지기도 하고 빨라지기도 하게, 때로는 비약하게 만드는 여러 갈래의 속도들. 이 모든 것, 선들과 측정 가능한 속도들이 하나의 배치를...

  • 제3강 기계, 배치, 디아그람 I 강려 | 2019-03-12

    영토화(territorialisation)/코드화(codage) ― 사물들이 일정한 방식으로 접속해 ‘배치’될 때, 즉 일정한 (언어적/의미론적) 코드에 입각해(코드화) 존재할 때 ‘영토성’이 성립한다. 야구공...

  • 제2강 텍스트와 층화 Ⅱ 강려 | 2019-03-12

    제2강 텍스트와 층화 Ⅱ    한 권의 책은 대상도 주체도 가지지 않는다. 그것은 여러 가지 방식으로 마름질된 물질들, 매우 상이한 날짜들과 속도들로 되어 있다. 책을 한 사람의 주체에게 귀속시킬 때, ...

  • 제1강 텍스트와 층화 I 강려 | 2019-03-12

      들뢰즈 & 가타리   『천의 고원』은 개념적 꼴라주이다. 상이한 담론공간에서 형성된 이질적이고 다채로운 개념들이 모여들어 장대하고 현란한 지적 꼴라주를 만들어내고 있다. 이 꼴라주 안에서 각 개...

  • 들뢰즈와 리좀의 사유 강려 | 2019-03-12

    들뢰즈와 리좀의 사유 이정우( 철학아카데미 원장) 들뢰즈는 푸코, 데리다와 더불어 현대 철학을 대표하는 인물이다. 들뢰즈는 철학사에 대한 방대하고도 독창적인 독해 과정을 통해서 자신의 사유 틀을 만들어나갔다...

  • 들뢰즈의 타자 이론 김 지 영<부산대> 강려 | 2019-03-12

    들뢰즈의 타자 이론   김 지 영 Ⅰ. 서구의 형이상학에서 타자의 문제는 데카르트(R. Descartes)에 의해 확립된 의식 철학의 한계를 폭로하는 동시에 모든 것을 주관화하여버린 의식 철학의 대안을 강구하는 계...

‹처음  이전 1 2 3 4 5 6 7 8 다음  맨뒤›
조글로홈 | 미디어 | 포럼 | CEO비즈 | 쉼터 | 칼럼 | 문학 | 사이버박물관 | 광고문의
(select convert(int,CHAR(65)))